선거 이야기지방자치경제/사회교육/복지문화/스포츠칼럼논평기관/사회단체내고장으뜸상품향우소식카메라출동화순방방곡곡
편집  2019.02.21 [06:06]
전체기사  
지방자치 > 지역정가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순팔 의장 "군민들께 심려 끼쳐 죄송"
화순진보연대, 외유성 국외연수 공개사과 및 연수비 반납 촉구
강 의장 "대군민 공개사과 약속…연수비 반납은 의원들과 협의"
 
박미경 기자   기사입력  2019/01/15 [09:47]
▲     © 화순자치뉴스


강순팔 의장이 외유성 논란에 휩싸인 화순군의회 국외연수와 관련 "군민들께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대군민 공개사과와 함께 자신이 의장으로 있는 동안에는 국외연수를 추진하지 않겠다는 약속도 했다. 

 

화순진보연대(상임의장 백남수)는 14일 화순군의회 앞에서 '화순군의회 외유성 해외연수 규탄 기자회견'을 가진 후 강순팔 의장을 면담, 대군민 공개사과와 연수비 반납 등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강순팔 의장은 “이유야 어찌됐든 군민들께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면서도 "일정을 보면 외유성으로 비쳐질 수 있지만 어떤 관광지든 벤치마킹을 할 수 있다“며 관광성 국외연수로 단정하는 것을 경계했다.

 

또 "전체 일정이 관광성이라면 연수비를 반납하는 것이 마땅하고, 관광성 연수로 확인되면 연수비를 반납하겠다"면서도 "전체가 관광성 일정은 아니고, 연수비 반납은 혼자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진보연대는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며 “모든 군민과 언론이 관광성 국외연수라고 비난한다. 억울하면 의회차원에서 해당 언론들을 대상으로 반론보도를 요청하라"고 힐난했다.

 

또 "강 의장의 주장은 ‘관광성으로 비쳐질 수 있지만 관광성이 아니기 때문에 연수비를 반납할 수 없다’는 것 아니냐”며 “관광성 비용은 군민들의 혈세가 아니라 의원들 개인의 돈으로 내는 것이 맞는 만큼 연수비 전액을 반납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의원들은 군민들의 혈세로 외국여행이나 다니는 자리가 아니다“며 ”잘못을 인식해야 사과를 하는 것인데 자신들이 무엇을 잘못했는지조차 모르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사과가 이뤄질 수는 있겠냐“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군수와 군의원 모두 민주당 일색으로 채워지다 보니 오만과 방자함으로 군민을 무시하고 군민들의 혈세로 관광을 하고도 잘못한게 없다는 식이다“며 혀를 찼다.

 

특히 ”의원들의 국외연수에 대한 범국민적 반감이 큰 상황에서 관광지 일색의 국외연수를 떠난 것은 화순군민을 무시한 처사"라며 대군민 공개사과와 연수비 전액 반납을 요구했다.

 

강순팔 의장은 진보연대의 대군민 공개사과와 연수비 반납 요구에 확답하지 않다가 면담이 3시간 가까이 이어지고 의장실 점거 가능성도 언급되자 “이번주 중으로 군민들께 공개사과하고, 연수비 반납은 의원들과 협의 후 결정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이날 면담이 마무리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5 [09:47]  최종편집: ⓒ hwasunjachinews.net
다른기사보러가기 박미경 기자 의 다른기사 보러가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관광 19/01/15 [10:28] 수정 삭제  
  저렇게 사과까지 안해도 되는데 진보연대 출신 군의원들이나 도의원들은 해외연수나 국내연수도 안다닐까요 의원들의 해외연수는 괸광이든 연수든 그런거나 특권 누려도 자격이 있으니 굳이 사과를 안해도 충분한데 사과까지 하였네요 능력있으면 군의원 하면 되는 것이고 능력없어 군의원 못하면 탓할게 못될것 같습니다.
유권자 19/01/15 [11:05] 수정 삭제  
  강순팔의장님~ 요번 연수엔 어떤사유로든 빠지셨던디 많이 힘드시겠어요? 하지만 의장이시니 곤욕치르시는군요~~ 진보연대 어떤분 군의원하실 때도 국내 연수ㆍ해외 연수 열심히 다니신걸로압니다 그 땐 괜찮았나요??
화순군민 19/01/15 [16:34] 수정 삭제  
  군민 살림 나아진 거 하나도 없는데 뭘 잘 했다고 매년 그것도 3개월단위로 해외여행을 갑니까? 세금이 아깝네요. 세금 7천만원 내놓으시죠. 공무원이 특권을 누릴 자격이 어디 있나요? 특권은 국민이 누려야 하는 거 아닌가요? 선출된 의원일수록 더 몸사리고 조심해야지요.
내로남불 19/01/15 [17:56] 수정 삭제  
  솔직히 뻔뻔하지. 예천군 터지니까 아무 문제제기 없던 해외연수 이제와서 뭐라하는 것도 웃기고, 해외연수를 그저 관광이라고 단정짓는 것도 웃기고, 꼭 누구는 안가본적 누구는 청렴한 척 하는 것도 웃기고~ 내로남불이 딱 이 때 쓰이는 말이겠지? 화순군의회는 이번 예천군 사건 터지기 전에 정상적으로 회기 끝내고 의원들이 모두 민주당이란 것하고는 전혀 상관없이 상관없이 어떤 의회든 간에 정기적으로 가는 해외연수 간 것이었고 화순군의회는 여태 현지에서 물의를 빚은 적도 없으며 잘못한 거 없는데 예천군의회에서 잘못한 걸 가지고 이때다 싶어서 걸고 넘어지는 꼴이 정~말 웃기다.
나랏돈 19/01/15 [18:15] 수정 삭제  
  군의원 들이 꼭 있어야되나요? 군의행정적인 감독 감시하라고 차라리 군민단체를 하나를 만듭시다. 무급봉사 한다면 군의원 출마할때 돈들 싸가지고 가서 공천받을리 없고, 군수한테도 잘보일필요없잖아요 그리고 화순이 그렇게 돈들이 많은지 몰랐네요. 계속해외들 나가는거보면 우리가 낸세금으로 가는데``````` 선물은사가지고 오셨나요?
어리석은 소리 19/01/15 [18:57] 수정 삭제  
  군의원들이 꼭 있어야하냐니... 혹시 선거는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분이시죠? 그럼 화순군의 정책은 누가 이끌어가나요? 화순군의 공공복지사업 추진같은 거 다 누가 하는데요? 화순군민의 의견들을 누가 듣고 누가 수합해서 누가 회의해서 결정내고 이끌어갈 건가요? 군민단체? 군민단체 만드는 것도 다 돈이 들텐데 그건 누가 만들건가요? 그리고 군민단체 만들어서 제대로 정책 이끌어나갈 수 있나요? 무슨 권리로? 군의원들은 선거로 정당하게 뽑힌 사람들이고 그 정당성으로 정식으로 군을 감시하고 감독할 수 권리가 생깁니다. 군민단체는 그 권리를 어떻게 정부로부터 받아낼 건가요. 그리고 군민단체를 만들어도 실상 그 사람들이 제대로 우리의 권리를 행사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까? 그 사람들이 오히려 비리 저지를지 아닐지 모르는 거 아닙니까?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건지... 선거가 있는 이유부터 생각합시다. 군의원이 문제를 일으키면 그 군의원만 갈아치워야지 군의원이란 직업 자체을 없애자? 예천군에서 사고친 것을 가지고 모든 군의원 없애자는 건 의사 한 명이 부도덕한 행위저지르고 잘못했다고 의사 자체를 없애고 민간치료단체 만들자 하는 거랑 똑같죠 뭐. 그리고 그렇게 뒤에서 어쩌자 저쩌자 말만 하지말고 직접 나서서 군민단체부터 설립하고 이야기하시던지요.
군민 19/01/15 [19:18] 수정 삭제  
  과거에도 분명 외유성 국외연수 다녀왔을거라 확신합니다.뉴스에도 외유성 연수라고 해서 보도됐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다녀온 군의원들은 사과를 안해도 된다?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말인가요?
물론, 평소였으면 잠깐 언급됐을 문제가 예천군의회 사건과 묶이면서 기사화되고, 지상파 뉴스에 나올만큼 크게 이슈화가 되었죠.. 본인들이 지지하는 의원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은 비판을 받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원도 아니고 진보연대 회원도 아닌 그냥 일반 군민으로서 한 말씀 드리면 ,,
걸고 넘어지는게 아니라 지적할건 지적하고 넘어가야 된다고 봅니다.
그동안의 연수 보고서 보면 관광지 벤치마킹과는 동떨어지는 연수가 많아 보입니다. 이번 보고서는 아직 안올라와서 모르겠지만,, 분명 그동안 잘못된 관행이 되풀이 되어 왔습니다.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을 위해선 이슈화가 필요하며,, 진보연대가 꼭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게 19/01/15 [20:12] 수정 삭제  
  이렇게 보도되고 하니 그런 일들이 밝혀지는거지요.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까? 마치 연례행사마냥 말이 산업시찰이지 관광이나 다름없지. 정말 산업시찰이면 보고서도 떳떳이 내놔야지 대충 관광성이다보니 후기를 내놓치 못핫거지 그리고 그 비용은 군민혈세인데..화순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그랬을것이다. 이러다 보니 군의원존재성에 대해 문제늘 제기하는거겠지요. 가슴에 손을 올려놓고 한점부끄럼 없었는지는 본인들만 알겄지요.
멍충이들 19/01/16 [15:28] 수정 삭제  
  대가리가 겁을 상실했네..니들도 너무 오래 해먹어서 별일 없겠지 하고 또 하는데 시대가 바뀌었다.. 작태좀 그만 보여줘라..신물이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전남 화순군 화순읍 광덕로 180, 214호 (만연리, 부영3차상가) ㅣ등록번호 : 전남 아00155ㅣ발행/편집인 조병열ㅣ등록일 : 2011. 9. 14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대윤 ㅣ [광고/제보전화 : 070-8808-5061, 010-2643-5128]ㅣ 팩스 : 061-373-5061 ㅣ E-mail : jb126349@hanmail.net
Copyright ⓒ 2011 화순자치뉴스.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hwasunjachi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