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이야기지방자치경제/사회교육/복지문화/스포츠칼럼논평기관/사회단체내고장으뜸상품향우소식카메라출동화순방방곡곡
편집  2019.02.21 [07:06]
전체기사  
지방자치 > 지역정가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민혈세로 관광…화순군의회 사과하라”
화순민중당, 성명 내고 공개사과 및 재발방지책 촉구
 
화순자치뉴스   기사입력  2019/01/11 [08:40]
▲     © 화순자치뉴스

화순군의회의 외유성 해외연수에 대한 비반여론이 커지고 있다.

 

군의회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홍콩과 대만을 다녀온데 이어 3개월만에 터키와 동남아 등으로 국외연수를 떠나면서 비난을 받고 있다.

 

의회 총무위원회는 4일부터 11일까지 6박 8일간 태국으로, 산업건설위원회는 4일부터 13일까지 7박 10일간 터키로 국외연수를 떠난 것.

 

특히 일정의 대부분이 관광지 방문 등으로 채워지면서 외유성 해외연수라는 비판이 상당하다.

 

게다가 지금까지의 연수에 대한 보고서도 인터넷백과사전을 짜집기하거나 관광지에 대한 설명 수준이어서 비난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제8대 화순군의원들의 해외연수는 화순평통 자문위원의 신분으로 해외연수를 다녀온 것까지 포함하면 임기 시작 6개월만에 3번째 해외나들이다.

 

이와 관련 민중당 화순군위원회는 “화순군의원들이 2팀으로 나누어 태국과 미얀마, 터키 등에서 관광을 즐기고 있다”며 “군민혈세 7천만원으로 3개월 사이 2차례나 외유성 해외연수를 떠난데 대해 군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또 “군민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외유성 해외연수를 강행하고 정명조 부의장은 '일정이 잡혀있으니 소화시킨 것 '이라며 태연하게 말했다”며 “부끄러움도 모르고 문제의식도 없는 군의원들의 안일한 인식에 더 한심하고 창피하다”고 탄식했다.

 

특히 “이번 일은 민주당 일당 독식의 폐해이며 견제와 감시의 정치세력 부재로 인한 오만한 화순군의회의 현주소를 그대로 보여준 것으로 민주당의 오만함을 보여주고 화순군민을 무시한 처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화순군의원들은 조기 기국하여 군민들에게 공개사과하고 외유성으로 확인된 해외연수비를 반납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10명 의원 모두가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것과 관련해서도 “민주당 차원의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1 [08:40]  최종편집: ⓒ hwasunjachinews.net
다른기사보러가기 화순자치뉴스 의 다른기사 보러가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더불어살자 19/01/11 [09:27] 수정 삭제  
  더불어 해외여행가자로 들리네,,, 본인돈 들로 갔으면 과연 해외를 몇번이나 갔을까? 왜들 국민의세금들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들하나,, 한심하다. 하긴 다들 더불어 잘살자 들 아닌가? 더불어서 같이들 콩밥 먹어봐야알지
사돈네 남말 하네 19/01/11 [10:01] 수정 삭제  
  화순군의회 군의원들의 외유성 해외연수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다. 솔직히 민중당 출신 ㅇㅇㅇ 전 의원은 해외여행 안갔었나? 다 오십보 백보요 내로남불이면 문제를 해결할수 없다. 지방자치는 다원성을 보장해야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화순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에 몰표를 던졌다. 따라서 이같은 화를 스스로 자초한 것이고 오는 2022년 지방선거까지 답답한 세상을 지켜볼 도리밖에 없다는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면 속편안히 살 수 있다. 군과 의회가 무슨 개짖거리를 해도 말이다.
여행자 19/01/11 [10:15] 수정 삭제  
  이런 맛에 군의원 합니다. 아무나 군의원 한답니까? 관광이든 여행이든 연수든 무조건 해외는 다녀보는게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야 화순 발전도 조례를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을지 모르니까 군민의 세금 국가의 혈세 군의원으로서 쓰거나 말거나 군의원들 마음입니다. 군의원들 탓 할께 아닙니다. 왜? 왜?? 그거야 군민들의 묻지마로 한통속들을 선출했으니 견제세력이 약해서 반대를 못하는 군의원들이 없었으니 그거나 마음대로 하더라도 지켜볼 수 밖에 없잖습니까. 군민들 몫이네요 KBS의 9시 뉴스에 나오더라도 좋습디다. 그만큼 화순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군의원들이잖아요 이만큼 화순군의 망신을 시킨 군의원들이면 얼마나 훌륭합니까.
군민 19/01/11 [14:38] 수정 삭제  
  질 나뿐 군의원 !군민의 이름으로 사퇴시켜야 한다고 본다 일정이 잡혀스니 소화 시켜야한다 이런놈이 바로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못한 무식한놈이다 그런놈이 군정을 견제하면서 지방자치를 어떻게 이끌어 갈수 있겠는가 한심한 군의원들 누구를 탓하겟는가 내 쏜가락을 잘라야지 내가찍어으니까 2019년도가 몇일도 안되었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벌어질수 있을까 설령 연수가 잡혔더라도 군민을 먼저 생각한다면 연수를 하고싶어도 시기를 적절히 택해야한다 하물며 개만도 못한 생각에 태국을간 그놈들 머리속에 뭣이 들었을까 세계경제는 어렵고 농업농촌은 더어렵고 청년들일자리는 더더어렵고 민심은바닥인데 이런놈이 과연 군의원 자질이 있을까? 하루빨리 사퇴하고 숙고해야할것이다 태국에서 태국의원이가니 태국사람 연수 시키러간 것이냐 아니면 화순군의원이니까 태국에서 바나나 종묘 수입해서 논밭에 바나나 심을려고 연수갇더냐 대가리 대가리 똥대가리 군의원대가리! 군비 축넨대가리 ~ ~ ~에라이! (연수 안간사람 해다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개소리 19/01/15 [01:21] 수정 삭제  
  당신들이 군의원이면 해외연수 안 갔을까나??
적당이들 쫌 해라요~
예천군처럼 쥐어패며 쌈질한것도 아니고 통상적인 연수는 당을 떠나서
군의원이기 땜에 가기 싫어도 어쩔 수 없이 간거고 대가리 똥대가리란
표현은 너무한거 아닌가?
그 사람들이 군의원 안해도 군민 누군가는 그 자리에 있어야 하고 또 누가
군의원을 해도 해외 연수는 가더라고요ᆢ
에고~~~~
댓글도 인격이라고 생각해요ᆢ
누구라도 보는 공개적인 신문이고 뉴스라서 욕하고 막말 할려면 차라리 떳떳하게 의회사무실 가서 하시는게 더 효과적일 듯~
민중당 처럼 머리띠 두르든지요~
근데 민중당 아저씨도 군의원하면서 다 해외연수 가던디요~ 내 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전남 화순군 화순읍 광덕로 180, 214호 (만연리, 부영3차상가) ㅣ등록번호 : 전남 아00155ㅣ발행/편집인 조병열ㅣ등록일 : 2011. 9. 14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강대윤 ㅣ [광고/제보전화 : 070-8808-5061, 010-2643-5128]ㅣ 팩스 : 061-373-5061 ㅣ E-mail : jb126349@hanmail.net
Copyright ⓒ 2011 화순자치뉴스.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hwasunjachinews.net for more information.